안산시, 안산사이언스밸리에 첨단제조로봇 생태계 조성

조회수 : 161

공고
작성일 2024.06.07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ㅣ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 연구기관·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경기 안산시가 관내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해 안산사이언스밸리(ASV)에 첨단 제조 로봇산업 개발·실증 지원체계를 구축한다.

 

 

안산시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경기테크노파크,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첨단 제조 로봇 개발·실증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 관내 관련 기업 육성 및 사업화 지원 ▲ 첨단 제조 로봇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생 협력사업 발굴·추진 ▲ 첨단로봇·스마트제조 확산을 위한 특화 사업기획 및 추진 등 안산시 로봇산업 육성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로봇 공정에 대한 수요를 파악해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로봇 개발에 주력하고, 시는 실증 과정에 일정 비용을 지원해 기업의 부담을 낮추고 생산성 향상을 도모한다.

 

 

전날 안산사이언스밸리 내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 이상목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원장, 유동준 경기테크노파크 원장, 이기형 한양대학교 에리카 산학협력부총장, 김세종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원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관내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기업 수요맞춤형 첨단로봇 공정의 개발·실증사업이 필요하다"면서 "로봇산업 육성 사업을 적극 추진해 안산시가 첨단산업의 중심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연합뉴스>

 

>>> 기사 원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