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하반기 '스마트공장 보급사업' 참여기업 모집

조회수 : 86

공고
작성일 2022.06.30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스마트화 목표 수준별 지원한도.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제공) 2022.06.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하반기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참여 희망 중소·중견기업의 신청을 29일부터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집 대상은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와 K-스마트등대공장 육성사업 등 2개 사업이다.

먼저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에 850개사를 선정해 총 702억원을 지원한다.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위해 스마트화 목표 수준에 따라 기초단계는 5000만원, 고도화1은 2억원으로 지원금액을 차등화해 지원한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디지털 트윈이 적용된 최고 수준의 스마트공장 도입을 지원하는 'K-스마트등대공장'도 4개사를 선정해 기업당 4억원씩 총 16억원을 지원한다.

특히 미래형 스마트공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년도 지원을 넘어 업체당 향후 3년간 최대 12억원을 지원한다.

이번 K-스마트등대공장은 다양한 업종별로 고도화에 대한 이정표를 제시할 수 있도록 자동차·전자제품 등 주력업종에서 2개사, 식료품·의약품 등 기타업종 중 2개사로 나눠 선정된다.

중기부 이현조 스마트제조혁신기획단장은 "중기부는 중소 제조기업의 디지털 전환이 국정과제인 만큼 스마트공장 보급과 확산에 정책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지원사업의 구체적인 내용은 중기부 누리집, 기업마당 또는 사업 전담기관인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의 스마트공장사업관리시스템에서 사업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스마트공장사업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원문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