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젠트로, 'BIZENTRO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원스탑으로 가능

조회수 : 96

공고
작성일 2021.03.15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비젠트로가 자체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을 통해 제조 기업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비젠트로

사진제공=비젠트로

 

비젠트로의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은 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제조 공정 및 설비 운영상의 문제점을 명확히 파악하고 그 해법을 제시해 제품 품질, 설비 운영의 효율화로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다.


비젠트로 관계자는 “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은 ERP, MES, BI, Groupware 비젠트로 통합 솔루션으로 가능하다”고 밝혔다.

비젠트로의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은 IoT 플랫폼을 활용한 설비/장비 데이터 수집 및 처리와 빅데이터 기반의 설비 예지 보전까지 제조환경 전반의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해 전 과정을 통합된 솔루션으로 지원한다.

특히 Global Operation을 통한 그룹/계열사 관리가 가능하고 연결재무제표, 계획 기반 경영관리와 단순 반복 작업의 자동화(RPA), ERP 업무와 연동한 전자세금계산서 및 은행 CMS 연동 등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제조 현장의 자동화 설비/로봇 구축 및 검증된 운영솔루션 등 IoT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처처를 통해 생산 효율 향상과 데이터 기반의 성공적인 스마트팩토리 구현이 가능하다. 스마트 팩토리를 지원하는 IoT 플랫폼을 활용해 수작업 반복 업무의 자동화(RPA), 빠른 업무 처리를 위한 챗본 AI/Analytics 플랫폼을 통해 기업 데이터의 다차원 분석과 예측도 가능하다.

한편 비젠트로 측은 ‘2021년도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 발맞춰 스마트공장 관련 상담 업무도 진행 중이다.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은 민관합동스마트공장추진단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중소/중견 제조업에 적합한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유지관리 등에 대한 비용을 50% 지원해 제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비젠트로는 30여년 간 2,000개 이상의 스마트공장 구축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검증된 MES 구축 역량 및 기술 확보로 제조 현장에 최적화된 통합생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비젠트로의 제조업 혁신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UNIMES’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MES부문 산업선도대상 등 검증된 수상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전문 플랫폼으로 인정을 받기도 했다.

비젠트로 관계자는 “UNIMES 도입 후 불량률 33% 감소, 일생산성 17% 증가, 재고일수 2.5일 감소 등으로 기업에서 그 가치를 검증받고 있다”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스마트공장 구축에 관심이 있는 많은 제조 기업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 원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