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스마트공장 전시회가 필요할까?

조회수 : 1,071

공고
작성일 2019.03.18 작성자 사무국
첨부파일

시회는 수요자와 공급자가 한 장소에서 만날 수 있어 가장 효과적인 비즈니스 마케팅 창구로 손꼽힙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많은 기업들이 전시회를 통해 자사 제품과 기술을 홍보하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얼마나 많은 전시회가 열릴까요? 2019년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전시회는 400여개에 달하며, 산업관련 전시회도 수십 개나 된다고 합니다(전시주최자협회 자료).

 

최근 몇 년 사이 ‘스마트공장’, ‘지능형 공장’, ‘스마트 제조’… 등 제조업을 혁신시키기 위한 키워드가 마치 신조어처럼 쏟아져 나오면서,

 

스마트한 제품과 기술을 출품하는 전시회 역시 적잖게 개최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전시회 홍수’ 속에서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이처럼 무수히 많은 전시회 속에서 ‘우리 회사에 맞는 전시회,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전시회 속 ‘스마트공장’이 아니라

‘스마트공장 전문 전시회’를 찾아라!

제조업계는 자사 생산제조 환경을 변화시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보다 효과적이고 최적화된 투자를 위해 컨퍼런스, 세미나, 전시회 등을 찾아다니며 관련 트렌드 및 기술정보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로 인해 최근 몇 년 사이 ‘특별관’ 형태의 전시회 속 부대행사로 스마트공장 관련 제품 및 기술을 보여주는 산업전시회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전시회 속 ‘스마트공장’ 특별관은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공급기술과 자동화 요소기술을 모두 보여주기에는 역부족합니다.

 

‘스마트공장’ 공급기술과 ‘자동화기기’ 모두를

한 곳에서 확인할 전시회를 찾아라!

제조혁신, 생산성 향상, 원가절감을 위해서는 생산제조공정의 자동화·지능화가 필수적입니다. 자동화를 넘어 고객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생산라인을 고도화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바로 스마트공장 구축입니다.

 

제조업계 즉, 수요자들로부터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 구축 기술에 관련된 정보에 대한 니즈가 폭발하면서,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관련 공급기업은 이들 수요기업들에게 자사의 기술, 솔루션 및 구축사례들을 소개할 수 있는 ‘스마트공장 구축과 자동화기기’ 관련 전시회를 선택적으로 참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달에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과 제1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자동화기기전(SMATEC 2019)이 있습니다.

 

특히 전국에서 가장 많은 중소기업에 스마트공장이 구축되고, 제조업의 스마트화에 앞장서고 있는 경기남부에서 개최되는 스마트공장구축 및 자동화기기 전문전시회는 ‘SMATEC 2019’가 유일합니다.

 

그래서 답은 ‘SMATEC 2019’

많은 스마트공장 공급기술 관련업체와 자동화기기 수요업체가 올해 처음 개최되는 제1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자동화기기전(SMATEC 2019)에 관심을 보이며 문의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SMATEC 2019는 전국 스마트공장의 약 27%(1,971개)가 구축돼 있으며 이중 91.4%가 집중돼 있는 경기남부에서,

 

그것도 전통제조기업 집약지 시화·반월공단에서부터 ICT의 메카 성남과 디스플레이·반도체산업의 특화지구 평택, 화성까지… 인근에 있어 빠르게 변하는 미래 제조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수원에서 개최됩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스마트공장 구축기술의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우리 회사’에 최적화된 자동화기기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SMATEC 2019가 스마트공장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부상되며 관련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가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스마트공장 공급기술정보 및 구축사례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SMATEC2019(제1회 스마트공장 구축 및 자동화기기전)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됩니다.

 

경기도, 수원시가 주최하고 한국산업마케팅연구원, KINTEX,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가 주관하는 SMATEC2019는 ‘새로운 제조업 시대를 열다’를 주제로 열리며, 스마트공장 공급기술 기업 및 수요기업 200여 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SMATEC2019는 모선컨트롤 및 FA시스템에서부터 제어계측, 로봇 및 3D프린팅, 제조자동화 및 소프트웨어 등 스마트공장 구축기술을 비롯해 스마트공장 구축을 통해 성과를 내고 있는 수요기업 등이 대거 참석하므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